글보기
제목(씨티21뉴스) 김포시자원봉사센터, 추석맞이 옷수선 봉사활동 실시2025-10-01 17:08
작성자 Level 10
 1 진행.jpg

 

김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현실)는 추석을 맞이하여 장기동 초당마을 LH주공아파트에서 65세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으로 옷수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센터에 따르면 9988 옷수선 봉사단(회장 한연화)의 양재재능기부 봉사자들이 참여한 이번 활동은 지난 16일 옷감을 접수하고 17~18일 이틀간 바지 기장 줄이기 및 지퍼 교체 등 추석빔에 걸맞은 옷으로 수선하여, 어르신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되고자 힘썼다.

옷수선 봉사는 나이가 들면서 몸이 맞지 않거나 새 옷을 살 수 없거나 수선 비용이 부담되는 취약계층 주민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이다.

한 어르신은“젊었을 때 입던 옷이 체형 변화로 내 몸에 맞지 않아 간직하고 있었는데 추석 명절을 맞아 이렇게 내 몸에 맞는 옷으로 수선해 줘서 감사하다”며 눈웃음을 자아냈다.

신현실 센터장은“옷수선 봉사활동을 통하여 개인 만족 또는 사회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나들이를 위해 본인 체형의 맞춤 핏 수선을 함으로써 모두에게 기쁨과 만족감을 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씨티21(http://m.city21.co.kr)